제목 마음챙김명상에 기초한 스트레스 감소(MBSR)프로그램 안내 작성자 박영숙
작성일 2010-01-11 오후 10:04:59 조회 3873

2010 년 상반기 MBSR 일반과정 일요반 모집 안내 (시간 오후 3시:10부터 6시까지)


참가비: 48 만원 (CD, 교재비 포함)


문의: 525-1588, 010-9219-9590


 


가) 1, 2 월 반


일요반 2010 년 1 월 17 일부터 매주 일요일 총 8 주간 (1 월 17, 24, 31일, 2 월7, 21일(오전 9시에서 오후 3시까지 추가수업이 있음), 28일, 3 월 7일) 2 월 14일 설날은 쉼


첫주 마지막 주는 30 분 정도 더함


6 째주 일요일 날은 9시부터 3 시 까지 6 시간 추가로 수련


* 신청자가 10 인 이하일 경우 반이 구성이 안 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즉시 환불해 드립니다.



한국 MBSR 연구소 홈페이지(www.mbsrkorea.com) 교육행사 및 일반 과정 란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보내주시고 (mbsr1@hanmail.net) 수업 3 일 전 까지 입금 요망.


(우리은행 안희영 1005-901-454490). 당일 현금영수증 발급 가.



MBSR (Mindfulness-Based Stress Reduction)이란 MBSR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큰 공식의료센터에서 실시하는 스트레스 감소 전문 프로그램입니다.1979년 미국 메사추세츠 주립대학 병원의 잔 카밧진 박사에 의해 개발된 고유한 브랜드로 빌 모이어의 PBS방송 다큐멘터리 Healing and The Mind, NBC방송의 Dateline, ABC방송의 Chronicle 등 여러 방송에 보도되었으며, 국내에서는 KBS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마음"에 자세하게 소개되었습니다. 인종, 국가, 종교, 성별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건강증진과 자기계발에 공인된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에는 일반인은 물론 의사, 심리치료사, 우울, 불안, 화, 암, 통증, 만성병, 성인병 등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자기치유, 자기계발등의 목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알아차림에 기반 한 스트레스 대처능력 학습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상의 효과는 참여자가 8 주 동안 프로그램에서 배우는 내용을 성실히 복습 실천할 때 가능합니다.



MBSR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다음과 같은 것을 배우게 됩니다.


1. 스트레스 상황에 대처하는 실질적 대처능력 향상


2. 육체적 정신적으로 편하게 이완하는 방법


3. 신체를 단련하고 통증 완화


4. 건강과 질병의 심신상관 관계


5. 자신의 건강증진에 주도적 역할


6. 자신의 삶에서 일어나는 변화와 어려움 대처


7. 자신의 균형, 통제, 마음의 평화에 대한 능력


 


지도자 소개


안희영 박사


한국인 최초로 미국 MBSR 본부에서 실시한 지도자 과정을 모두 이수한 후, 학교, 신경정신과 등에서 MBSR 교육에 전념해 온 안희영 박사가 MBSR의 고유한 가치와 철학을 담아 미국방식대로 직접 지도합니다.



1월30일 천도제에 관해서...
불교생활의례문화원 강좌